운세좋은 집으로 만드는 방법 > 건강/생활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생활 / 건강정보

회원님들께서 알고 계시는 생활정보, 건강정보를 나누어 주세요.


기타정보 운세좋은 집으로 만드는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운세좋은 집으로 만드는 방법



 

인간과 자연은 불가분의 관계로 조화를 이뤄야만 풍요를 누릴 수 있다.

이러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에 입각해 자연과 조화하고자 노력할 때만이 진정한 행복이나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지며, 자연과의 조화를 기초로 인간을 풍요롭게 하려는 풍수지리의 기본 철학이 하나의 대안이 될 것이다.

우리는 옛날부터 집터나 묘 자리를 '명당'으로 잡아야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어렵게 장만한 집을 버릴 수는 없는 일이다.

집터가 흉하고 주택구조가 나쁘면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이 좋게 만들어 주면 된다. 명당'은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다.

가구배치나 구조변경, 잠자리 방향 바꾸기 등 생활환경(生活環境)을 바꾸어 좋은 집이 되는 아이디어를 띠별로 알아보자.

명당이 따로 없다. 그저 그런 집을 명당으로 바꾸는 것은 사실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본인의 집을 명당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그러나 검증되지 않은 지식에 얽매여 번뇌나 자기 암시로 손해가 되는 일이 발생한다면 참으로 애석한 일이며 식자우환일 뿐이다.

여기에 얽매이거나 너무 집착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 운세 좋은 집으로 만드는 방법(토끼, 양 ,돼지띠)

현관

역학적으로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목국(木局)을 이루므로 나무의 성질을 지녔다. 이 띠들은 현관에 어항이나 작은 화분, 또는 덩굴 식물 화분을 놓도록 한다. 신발장은 동쪽으로 놓고 쇠붙이가 있는 물건은 전부 치우도록 한다.

거실, 응접실

응접실 정 중앙을 기준으로 하여 동서남북을 정한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동(東)쪽에 싱크대, 냉장고, 음식물 보관함, 찬장 등을 배치한다. 만약 이런 구조가 불가능할 때는 그림 액자나 음식물 사진 등을 부착한다.

만약 이쪽으로 큰문이 나 있으면 바람이 들지 못하도록 반드시 막도록 한다. 커튼을 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찬장이나 식탁을 놓아두면 좋다. 또 십자가 등의 종교물을 걸어도 괜찮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가 사는 주택의 거실 남(南)쪽은 조상신이 머무는 곳이니 기도 장소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항상 깨끗이 치워져 있어야 하며 조상 사진이나 고향의 풍경 사진을 부착해 놓으면 좋다. 그러나 다른 물건을 두면 안 되고 사진 밑에 예쁜 꽃병을 두면 좋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거실의 북(北)쪽에 액자, 대형거울, 화장대 등을 배치하면 좋다. 만약 그렇지 못할 때는 응접세트를 놓거나 가족사진을 걸어두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족들 중에 예술가가 있다면 대표적인 작품을 걸어도 좋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거실의 서(西)쪽에 종교물을 놓으면 좋다.

큰방, 침실

방 한가운데를 기준으로 하여 먼저 동서남북의 방위를 찾는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동(東)쪽에 장롱, 이불장, 옷장을 놓는 것이 좋다.

만약 창이나 문이 있으면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단단히 막는다. 만약 구조상 불가능하다면 커튼을 치든지 책장을 놓는다. 그것도 불가능할 경우엔 보온용품, 약탕기, 전기난로, 다리미 등, 불을 이용한 물건을 놓으면 된다.

사업이 안 되고 가족 중에 병자가 생기고 매사가 잘 풀리지 않을 때, 그 역학적 처방 중의 하나가 잠자리를 확인하는 것이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동남(東南)쪽으로 머리를 향하게 해서 잠을 자거나 침대를 놓는다.

가구배치는 괜찮지만 잠자는 방향만은 꼭 지켜야 한다. 이때 머리 쪽으로는 아무 것도 두지 않는 게 가장 좋다. 그러나 물병이나 컵, 보온기구는 괜찮다.

큰방에 텔레비전, 라디오, 비디오 등을 비치하고자 할 때는 방에서 보아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남동(南東)쪽 방향을 지키도록 한다. 만약 사정이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그쪽 방향으로 신문걸이, 책꽂이, 회사 서류 등을 놓으면 된다. 또 전화기를 놓아도 좋다.

화장대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북(北)쪽으로 놓으면 좋다. 집안 구조상 불가능할 경우에는 대형 거울을 걸어두면 이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보석함, 귀중품 보관함, 부부 사진첩, 결혼사진을 놓아도 된다.

목욕탕, 화장실

참으로 중요한 곳이다. 망신살 방위라고도 하는데 부엌과 화장실을 정면으로 마주보게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아파트나 연립주택 등에는 서로 마주보고 있는 경우도 많다.

만약 지금 살고 있는 주택이 그런 구조라면 띠와 관계없이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화장실문 양옆에 나무나 조금 큰 실내 화분을 놓은 다음, 문 앞에는 얇은 망이나 대나무 발을 쳐서 막아주면 된다. 이때 망이나 발에 이왕이면 꽃그림이 있는 게 좋다.

큰방과 작은방 사이에 화장실이나 목욕탕이 설치된 구조의 주택도 꽤 많다. 이런 경우에 그 방에서 잠을 잘 때 머리를 화장실 쪽으로 두면 절대 안 된다.

설사 반안살 방향( 잠 잘 때 머리를 두어야 하는 방향) 이 그쪽이라도 피해야 한다. 화장실은 반드시 발아래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방 사이에 부엌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잠을 잘 때 머리를 그 쪽으로 향하게 하는 것은 나쁘다. 부엌도 발아래에 두어야한다. 구조상 발이 그쪽으로 향하지 않을 경우에도 머리만 향하지 않게 하면 된다.


▲ 토끼, 양 ,돼지띠의 '좋은 방위 나쁜 방위'

위에 설명한 배치의 근간이 되는 '띠로 알아보는 좋은 방위 나쁜 방위'에 대한 것이므로 위에서 빠진 가구나 방 배치는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적절히 정한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이 세 띠들은 서로 비슷한데 이는 목국(木局)의 띠이기 때문이다.

겁살 방위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서남(西南)쪽 방향으로 집수리를 하면 나쁘다. 이 방향은 토끼띠, 양띠, 돼지띠에게 겁살 방위에 해당된다. 이쪽 방향은 언젠가 한번은 수리를 해야 한다.

대체로 이 띠들의 집에는 대개 이쪽 방향에 간단한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거나 벽이 허술하거나 임시로 수리한 흔적이 있다. 부실하게 수리했거나 붕괴될 우려가 있는 곳이다.

만약 이 방위에 손을 보게 되면 말썽이 생기게 된다. 이곳을 수리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해당 관청에 신고를 하는 등 법적 절차를 거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강제 철거당하거나 고소 등 흔히 말하는 관재(官災)가 따를 운이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방향으로 집수리를 하면 안 된다. 가령 이쪽 방위에 여유가 있다고 해서 간이 칸막이나 임시 시설을 하면 반드시 탈이 생긴다.

이를 동토 살이라고 하는데, 관재(官災)가 따르거나 몸이 아프고 사업이 안 되며 반드시 원상 복구를 시켜야 하는 일이 생긴다.

그래도 간이 시설물을 설치해야 하겠다면 법적 절차를 거쳐야한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주위 사람들의 신고로 고생을 하게 된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의 겁살 방위는 서남(西南)쪽이다. 이 방위에는 절대 수리도 하지 말 것. 심하면 재산 피해도 크며, 자녀가출, 강제철거, 저당 설정 등의 액운이 뒤따른다.

재살 방위

재살 방위 쪽으로 문이 나 있으면 반드시 폐쇄시킨다. 작은 유리창문이 있고 위험한 물건(뾰족한 것)이나 기밀문서, 운동기구, 시계 등이 놓여 있다.

또 대체적으로 이 방향에는 (집밖으로)병원, 정육점, 목욕탕, 법원, 직속상관, 처갓집 등이 있는 경우가 많다. 특이하게도 도둑이 들어오거나 집안에 우환질고(疾苦)가 생기는 방향이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의 집은 정서(正西)쪽이 재살 방위다. 나를 해치는 액운이 들어오는 방위다. 즉 나쁜 사람이나 도둑이 출몰하는 방향이므로 작은 문(몸이 들어올 정도)이라도 내지 말아야 한다.

만약 문이 있다면 반드시 문을 폐쇄(閉鎖)하든가 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천살 방위

조상신이나 종교적인 신이 출입하는 방위다. 집안에 보면, 이상하게도 보통 이 방향으로 종교물(부적, 불교용품, 십자가, 성경, 불경, 제례 도구 등)이 놓여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다. 즉 조상신이나 나를 지켜주는 수호신이 못 들어오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이 방향으로 종교(宗敎)물이 있는 가정에는 이상하게도 우환이 많고 사업이 안 되며 질병이 끊이지 않으며 우환이 계속되는 등 집안이 시끄럽다.

이런 경우에는 그 즉시 종교 물을 치우면 액운이 거짓말처럼 없어진다. 화분을 놓아두면 좋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 집의 서북(西北)쪽은 조상신 또는 수호신, 종교인이 들어오는 출입문이다.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대개의 사람들은 이 방향에 종교 물을 두게 되는데, 이는 큰 잘못이다. 그리고 토끼띠, 양띠, 돼지띠의 학생은 이 방향으로 책상을 놓고 공부를 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이 잘 되어 효과가 증대된다.

학생뿐만 아니라 공부나 연구를 업으로 삼는 사람도 이 방향으로 책상을 설치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공부를 잘 했으나 이사한 후로 이유 없이 성적이 떨어지는 학생은 거의가 반안살 방향(천살과 반대방향)에 공부방이 있으며, 책상이 그쪽으로 놓여 있다.

책상을 천살 방향으로 돌려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서북(西北)쪽이 천살 방위이다.

지살 방위

출입문이나 복도, 대문 등 여러 사람이 출입하는 방위다. 자동차 차고, 대문, 현관, 그리고 신발장이나 사용빈도가 높은 일상품을 두면 좋다.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하는 사람은 출입문을 반드시 이 방향으로 내어야 한다.

그러면 손님이 몰려오게 된다. 또 남에게 소개할 만한 물건을 전시해 두면 좋다. 즉 본인의 사진, 그림, 공예품 등의 예술 작품이나 집안을 대표할 만한 것을 이 방위의 벽에 걸어두면 좋다.

사람이 출입하는 대문, 현관문 등을 지살 방향으로 설치하면 운이 좋아진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북서(北西)쪽이 지살 방위다. 만약 사업을 한다면 그 선전물을 액자에 넣어 부착해 두면 사업이 번창하게 된다.

만약 출입문이 나 있지 않을 경우에는 가족사진을 액자에 넣어서 걸어두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년살 방위

이 곳에다 더러운 물건을 두면 안 된다. 청소 도구나 걸레 등을 두면 해롭다. 깨끗이 도배하고 거울이나 액자를 걸어 두면 좋다.

아니면 남의 눈에 잘 띄는 진열장이나 화장대 등을 놓아도 좋다. 절대로 이 방향으로 문을 내지 말 것. 혹시 문이 있다면 즉시 그 문을 반드시 막아 버린다.

지저분하다면 깨끗이 수리하고 집안에서 손질을 가장 깨끗이 해놓아야 하는 곳이다. 청소 도구나 비밀품 등을 두면 안 된다.

남이 보아도 욕심을 내는 물건이 없도록 하고 가족의 문화 시설을 이 방향으로 설치하면 좋다. 또 유리나 액자를 이쪽 방향으로 걸어두도록 한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도화살이 끼는 방향이다. 만약 이쪽 방향에 문이 나있으면 남녀간에 바람이 나서 애인을 집안까지 불러들인다고 하니 반드시 사람이 다니지 않게 손질을 한 다음 유리 액자를 걸어둔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의 년살 방위는 정북(正北)쪽이다.

월살 방위

이쪽 방향으로 내실을 정한다. 이곳은 남편의 잠자리이므로 남편의 생활필수품을 놓아두도록 한다. 외출복, 면도기, 밥상, 가방, 전기밥솥, 약탕기, 구급약품, 주방 기구, 냉장고 등도 이 방위 쪽이다. 호신 기구나 아내의 소일거리도 놓아둔다. 호랑이 액자를 이 방위 벽에 걸어둔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 생 집의 북동(北東)쪽은 월살 방위가 된다. 이곳은 가장의 침실에 해당된다. 침대나 이불장은 물론 남편의 일용품(면도기나 약탕기 등)을 놓아두면 좋다.

또 아내는 자신의 정성이 스며있는 물건(뜨개질 용품이나 수예용품 등)을 놓아두면 남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쪽 방위로 자녀가 같이 자면 부모의 운이 약해진다.

망신살 방위

화장실, 목욕탕, 창고 등을 설치하는 방위다. 이상하게도 남편의 애인이나 아내의 애인 등 비정상적인 관계의 사람이 대체적으로 이 방향 쪽에 산다.

그리고 서로 허물없는 친구도 이 방향에 사는 경우가 많은데, 언젠가는 그 친구로 인해 망신을 당하는 수가 있으므로 비밀 이야기는 삼가는 게 좋다.

남에게 보여주면 망신을 당하는 방위다. 이쪽 방향에 문이 있으면 문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항상 커튼을 쳐 놓든지 해서 남이 나를 못 보게 조치를 취해야 한다.

망신살 방위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동북(東北)쪽이다.

장성살 방위

주택의 구조상으로 큰 벽이 설치되어 있고 뒤에 큰 건물로 막혀있는 경우가 많다. 부엌은 이 방위로 설치하고 장독, 연료 탱크, 주방 기구, 곡류, 음식물 등을 보관하도록 한다.

명심해야 할 것은 문이 있으면 안 된다는 것, 단단히 막아두도록 한다. 외부에서 사람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문을 단단히 막도록 한다.

또 벽을 쌓아 올려 나쁜 기운이 스며들지 못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이곳으로 바람이 들어오면 환자가 생기고 사업이 안 되므로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문을 꼭 막아야 한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정동(正東)쪽이 장성살 방향이다.

반안살 방위

단적으로 이야기하면 잠을 자는 방위다. 흔히들 잠을 잘 때는 머리가 남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는 잘못된 이야기다. 엄밀히 이야기하면 그렇게 해야 좋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쁜 사람도 있다.

다른 것들처럼 잠자는 방위도 그 사람의 띠에 따라 전부 다르다. 또 어떤 방이더라도 잠을 잘 때는 반안살 방향만 지키면 된다.

정신적 안정을 취할 수 있으므로 환자는 치유가 빨라지고 학생은 공부에 집중이 되고 피로가 빨리 풀리는 등 매사 건강해진다.

단 학생은 이 방향에다 책상을 놓고 공부하는 것은 금물, 반안살 방향은 잠잘 때 머리를 두는 방향이라는 것을 명심하도록 한다. 띠별로 그 방위를 알아보면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동남(東南)쪽이다.

육해살 방위

이곳에는 조상신이 머무는 곳이니 항상 깨끗이 정리정돈 해놓는다. 치성을 드릴 때는 이쪽 방향으로 제상을놓는다. 기도를 드릴 때도 마찬가지다.

주의할 것은 절대로 더러운 물건을 놓아두어서는 안 된다는 것. 지저분한 물건이나 잡동사니들이 쌓여 있으면 깨끗이 정리, 정돈한 후에 조상의 사진을 걸어 두면 좋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정남(正南)쪽이 육해살 방위이다.

화개살 방위

종교물이나 예술품을 두는 곳, 자신의 최고 걸작품을 보관하는 곳이다. 대체적으로 집밖으로 이 방향에는 성당, 교회, 사찰 등이 있다. 이동을 자주 하는 물건, 오래된 고서 등을 보관해도 좋다. 더럽게 하지 말고 깨끗이 유지하도록 한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의 화개살 방위는 남서(南西)쪽이다.

귀문 방위

예전부터 8방위 중 북동쪽과 남서쪽을 표귀문, 이귀문이라 하여 꺼려하는 방위로 보았으나 현대에 와서는 그 방위 자체를 모르고 살거나 또는 함부로 다룸으로써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방위의 영향으로 고난을 당하게 되기도 한다.

귀문 방위는 조상신이나 자신을 보호해 주는 수호신의 방위로 항상 깨끗이 정리하여 행운을 얻도록 한다.


돈이 모이는 집 꾸미기
 

풍수에서는 운을 불러들이는 데 집이나 가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본다.
돈이 모이는 집이 있는 반면 있는 돈이 금방 없어져버리는 집이 있다는 것.
금전운이 높아지는 풍수 인테리어를 배워보자.



부자가 되는 집 꾸미기
 

 

1. 현관은 밝고 깨끗하게~
현관에 우산꽂이, 구둣주걱, 쓰레기, 헌책 등을 두지 말고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해둔다. 매일 물청소를 해서 깨끗하게 만들고 조명은 밝게 설치한다.

2. 북쪽에 진한 색상의 가구를 둔다
예금통장이나 인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중요한 물건을 보관하는 곳으로 북쪽을 택하면 좋다. 진한 색상의 서랍장이나 금고 등을 놓아두고 현금이나 귀금속 등을 보관하면 집안의 금전운이 높아진다 


3. 동남쪽에 연녹색의 물건을 놓아둔다
녹색은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주는 색상. 동남쪽의 연녹색은 인간관계를 좋아지게 하고 금전운도 높여준다.

4. 서쪽에는 흰색이나 진노란색의 물건을 놓아둔다
서쪽 벽면에 노란색 벽지를 도배하는 것도 좋다. 금전운을 상징하는 황금색이나 진노란색 계통의 패브릭을 이용한 침구나 쿠션 등을 적극 활용해볼 것!
 


5. 북동쪽에는 무늬 없는 백색 도자기나 흰색 가구를~
북동쪽은 집안에 운이 머무는 중요한 곳. 지저분하게 물건을 늘어놓지 말고 정갈하게 꾸민다. 이곳에 수납장이 있다면 안까지 신경 써서 깔끔하게 정돈한다.

6. 창 쪽으로 머리를 두고 잔다
좋은 기운은 잠잘 때 몸속으로 들어온다. 밖에서 들어오는 자연 에너지와 금전운을 듬뿍 받으려면 침대 헤드를 창 쪽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침대 옆에는 작은 스탠드를 항상 켜둔다.

7. 자주 환기하여 집안에 상쾌한 기운이 감돌도록 한다
집안에 머물러 있으면서 침체된 공기는 얼른 밖으로 빼주어야 한다. 또한 밖에서 들어오는 좋은 기운을 가득 받아들이기 위해서도 환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살펴보세요

 돈이 솔솔 새나가는 집은?

1. 현관이 어둡고 지저분하다.

2. 주방 가스레인지에는 국물이 얼룩져 있다.

3. 주방 가구의 문이 삐걱거리거나 잘 여닫히지 않는다.

4. 주방이나 식당이 온갖 잡동사니들로 채워져 있어 시장바닥을 연상케
   하고 개수대에는 항상 먹다버린 음식찌꺼기가 남아 있다.

5. 환기가 잘되지 않아 퀴퀴한 냄새가 난다.

6. 화장실 타일이나 욕조, 세면기 등에 더러운 얼룩이 잔뜩 묻어 있고,
   배수가 잘 안되어 불쾌한 냄새가 가득 차 있다.

7. 침실 창가에 온갖 물건들이 쌓여 있다.

8. 침대나 장롱 등 사람보다 물건이 돋보이는 침실은 명예나 진로에도
   흉하게 작용한다.

9. 잠잘 때 머리 부근에 불필요한 물건들로 가득 채워놓는다.

10. 침실천장의 조명을 깨진 채로 두거나 전구가 끊어진 채로 둔다.

11. 지갑이나 가방과 같은 중요한 물건들을 아무 곳에나 함부로 둔다.


행운을 부르는 가구 & 소품 배치

참고서적·사랑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명상)
 


1. 중심이 되는 가구에 포인트를 맞춘다
침실이라면 침대, 거실이라면 소파 등 공간마다 중심이 되는 가구는 공간의 기운을 크게 좌우한다. 색상이나 위치에 특히 신경을 쓸 것. 가구에 맞춰 나머지 소품을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운을 불러들이는 방법.
 

2. 공간에 어울리도록 크기와 높낮이를 조절한다
공간의 넓이를 고려해 크기와 높낮이가 조화로운 것을 선택해야 운을 상승시킬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색상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라 해도 공간과 어울리지 않으면 소용없다. 전체적인 조화가 깨지면 편안한 느낌을 주지 못해 오히려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부추기게 된다. 


3. 전자제품 주변에는 관엽식물을 둔다
전자제품은 풍수에 좋지 않은 물건이다. 그렇다고 전자제품 없이 생활할 수는 없는 일. 이럴 때는 전자제품 옆에 관엽식물을 놓아 나쁜 기운을 물리친다. 관엽식물은 어디에 놓아도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는 효과가 있다. 단 공간과 전자제품의 크기에 어울리는 식물을 놓아야 좋은 기가 상승한다.
 


4. 중요한 것은 청결!
풍수 인테리어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결. 아무리 좋은 기운을 가진 가구를 궁합이 맞는 위치에 두었어도 청결하지 않으면 소용없다. 특히 가전제품과 같이 먼지가 달라붙기 쉬운 제품은 먼지를 흡수하는 클리너로 자주 닦아주고 햇빛이 좋은 날에는 이불이나 침대 커버 등을 내다 걸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은 물론 운도 좋게 해준다.

5. 쓰지 않는 물건을 과감하게 버린다
집안에 구질구질한 물건이 많아도 행운이 달아난다. 자주 쓰지 않는 물건은 깔끔하게 정리해 수납하고 몇 년이고 처박아두기만 하는 물건은 버린다. 수납해둔 물건이 오랫동안 햇빛을 받지 못하면 집안에 음습한 기운이 감도는 원인이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64건 1 페이지
건강/생활정보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364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03 05-19
363 기타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04 05-02
362 기타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66 05-02
361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74 04-24
360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5 04-24
359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87 04-24
358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71 04-24
357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28 04-07
356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32 04-07
355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92 04-04
354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52 04-04
353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36 04-02
352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52 04-02
열람중 기타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37 11-05
350 기타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86 11-05
349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39 11-05
348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606 11-05
347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61 11-05
346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0 03-13
345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94 03-13
344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32 03-08
343 생활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029 03-08
342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250 03-08
341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863 03-08
340 건강정보 mego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51 03-08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설문조사

결과보기

"얼른 천국 가라"는 말은 축복일까요?, 욕일까요?


• 안티바이블 •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처벌 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정보와 컨텐츠(이미지, 게시글등)는 사이트의 재산이며,
저작권과 상표권을 규율하는 관계 법률들에 의거하여 보호 받습니다.

• 접속자집계 •
오늘
91
어제
162
최대
2,437
전체
1,262,667
Copyright © 2010-2021 antibible.co.kr. / antibible.kr. All rights reserved.